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샘플로 보자
열심히 일하고 돈을 못받으셨나요? 왜 안주나요? 가만히 계실건가요?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내가 일하고 정당하게 받아야 되는 임금 입니다.
간혹 정때문에 기다리고 있다. 뭐 사정이 있겠지 이러시면서 한심하게 기다리시는분 계신데, 그렇게 그사람을 배려해 봤자 손해보는건 본인 밖에 없습니다. 그사람은 두발 뻗고 있을 겁니다, 간혹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렇다고 월급을 주지 않는것이 정당화 될 수는 없어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힘들게 일하고 스트레스 받으면서 돈도 못받으면 얼마나 짜증날까요? 나도 지금 써야할 곳이 한두군데가 아닌데 정말 막막하죠. 이때 절대 기다리지 마세요. 지금부터 신고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고용노동부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에서는 각종 민원신청과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각종 신고도 여기에서 가능하니 검색 해 보시면 될것 같아요.
민원마당 메뉴에 온라인 서식 민원신청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민원분류가 보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일자리, 고용보험, 직업능력 노사협력 산재예방 등등 메뉴가 엄청나게 많고 종류는 250가지나 됩니다. 우리가 지금 보고 계신 첫 화면에 임금체불 진정서가 있는데요.
서식파일은 PDF 파일로 되어 있고, 처리기간은 25일 걸리네요 정말 오래 걸리는군요. 우선 신청을 해야 하니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것을 눌러서 입장 해 주세요.
여기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회원 비회원 관계 없어요.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바로 진정서를 작성 할 수 있는데요. 우선 본인의 정보 부터 입력 해야 합니다. 이름, 민번, 주소, 전번, 이메일 이렇게만 입력 하시면 되구요.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이제 상대방을 적어야 합니다. 똑같이 이름, 전번, 회사명 등을 적습니다. 근로자수는 적어도 되고 안적어도 됩니다. 선택사항이니까요.
이제 내용을 적습니다. 자신의 입사일과 금액 퇴직여부 그리고 내용을 적는데요. 내용에 상세히 적으셔야지 많은 도움이 되십니다.
그리고 관할관서 를 찾고 파일첨부가 가능 한데요. 관련자료들을 전부 첨부 해 주시면 좋아요. 가령 사업자와 맺은 근로계약서나, 혹은 통장에 언제부터 월급이 안들어오는지 통장내역 등 증거가 될 만한 거는 다 등록 해 줍니다.
이렇게 완료하시고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부디 원만히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꼭 받으실 꺼에요. 그래도 작성이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샘플을 하나 구해보았습니다. 이상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샘플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이상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