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곧 다가올 해 입니다. 딱 1주일 남았네요. 다가오는 해는 정유년 이라고 합니다. 띠는 붉은닭띠 의 해입니다. 정유(丁酉) 육십간지 중에 34번째 이며, 정은 적을 뜻하고 유는 닭 유 입니다.
내년에 아이가 태어나면 붉은닭띠가 되는 겁니다.
닭띠 는 자기 주장이 강하고 꼼꼼하며, 미래에 대한 대처 능력이 뛰어나며 보수적이고 고집스러운 면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닭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닭의 울음이 새벽을 알리는 것 처럼 선언, 깨달음 을 의미하며, 새로운 세상의 시작, 위인의 탄생을 알리는 의미 라고도 합니다.
참고로 닭띠는 45년생, 57년생, 69년생, 81년생, 93년생 입니다. 앞뒤로 12년 차이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2017년의 그전 정유년은 1957년 이고 앞으로 60년이 지난 2077년이 다음 정유년 입니다. 너무 까마득 하네요 ^^;;
닭띠를 가진 유명한 위인으로 단종, 권율 장군, 작곡가 홍난파 등이 있다고 합니다.
2017년 삼재
삼재(三災), 석 삼, 재앙 재 "삼합의 생지를 충하는 년에 삼재가 들어온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삼합 은 풍수지리에서 용, 좌향, 수구(파)의 세방위가 잘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길함을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삼합 이란것은 "삼합연주귀무가(三合連珠貴無價) 로 구슬을 연결한 것과 같이 그 가치를 매길수 없을만큼 귀함 을 말합니다.
정유년을 맞이하여 삼재띠를 소개 할까 합니다.
3년중 1년째는 들삼재, 2년째는 묵삼재, 3년째는 날삼재 라고 합니다.
매년 첫 들삼재 때에는 매사에 조심 해야 합니다.
2017년 들삼재
2017년 묵삼재
2017년 날삼재
2017년의 들삼재는 토끼띠, 양띠, 돼지띠 이며, 2016년 삼재였던 범띠, 말띠, 개띠는 묵삼재, 2015년 삼재였던 소띠, 뱀띠, 닭띠는 날삼재여서 2018년이면 삼재에서 벗어 납니다.
들삼재는 2017년 부터 삼년, 묵삼재는 이년, 날삼재는 마지막이죠.
삼재는 또 천살(天殺), 지살(地殺), 인살(人殺)을 의미합니다.
천살은 천재지변에 의한 사고, 지살은 교통사고 등 길위에서의 사고, 인살은 사람과의 사고등을 의미 합니다.
또한 삼재에 들면 삼재팔난 이 생긴다고 합니다. 삼재와 팔난은 모든 재난을 뜻하며, 팔난은 여덟 가지의 재난을 뜻하는데요. 이는 배고픔, 목마름, 추위, 더위, 물, 불, 칼, 병란의 재난을 뜻한다고 합니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삼재는 미신이라고 하지만, 대체로 나이 드신분은 가능하면 이것을 피해가려고 합니다.
2017년 한해에는 매사에 조심하고 바라는일 잘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새롭고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뉴스N정보 이 글이 공감이 되셨다면 아래의 ♥ 를 눌러 주시면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