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으로 인한 피부손상 7가지




태양으로 인한 피부손상 7가지



우리는 거의 매일 태양에 노출 되어 있습니다. 야외에서 일 하시는 분들은 항상 노출 되며, 사무직으로 일 하시는 분들도 한번씩은 노출 됩니다. 이런 태양으로 인해 모두 약간씩은 피부가 손상 되었을 겁니다. 만약에 장시간 태양에 노출 된 적이 있다면 태양의 자외선은 당신의 피부에 흔적을 남겼을 겁니다. 적당한 노출은 광합성 등 여러방면으로 좋지만, 너무 많이 쬐면 심각한 화상, 광선 피부염, 조기노화, 피부암 등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태양으로 인한 손상이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징후와 증상을 알아야 당신이 태양으로 부터 몸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피부암과 같은 큰 병들은 초기 증상 때 발견 해야 큰 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피부 건강을 향상 시키고 오래도록 젊고 강한 피부를 유지 하기 위해서라도 피부 관리는 중요 합니다.

그러면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 징후를 파악하는 것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01. 검버섯



검버섯은 광범위 주근깨로 보이는 얼룩 입니다. 이것은 때로는 기미 또는 태양반점 이라고도 불리지만, 장기간 태양에 노출된 흔적 입니다. 흔히 나이가 많아서 죽을 때가 되서 생기는 저승반점 이라고 불리지만 이것은 잘못 된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약해지고, 또한 태양에 더 많이 노출 되었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므로 누구나 생길 수 있습니다. 주로 손, 팔, 가슴, 얼굴 등에 자주 나타납니다.




02. 주름



주름은 노화의 흔적 으로 간주 됩니다. 하지만 이 주름은 태양 노출과 관련이 아주 높습니다. 과학자들은 모든 주름의 80% 이상이 자외선에 의한 손상이라고 생각 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외선이 피부 온도를 높여 콜라겐을 분해하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늘어 난다고 합니다.




03. 거친입술



햇볕으로 부터 피부와 얼굴을 보호 하지만 입술 까지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살마은 드물죠. 하지만 입술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면 단기적으로 햇볕에 의한 화상 때문에 입술의 껍질이 벗겨지고 가려워 고통스러울 겁니다. 너무 많은 햇볕에 노출 된 입술은 만성적으로 건조하고, 트고 갈라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를 광선입술염 이라고 부릅니다.





04. 건조하고 색이 바랜 머리카락



햇볕은 피부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손톱 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머리카락의 수분을 빼앗아 머리카락 색을 바래지게 하고 건조하게 합니다.





05. 적갈색 반점



햇볕에 너무 많이 노출되면 적갈색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밀크커피반점 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이것은 일반적으로 거칠고 부풀어 있으며 약간의 비늘로 덮여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피부에 발견 된다면 바로 피부과에 가야 합니다. 이것은 광산 각화증 이라고 하는데, 암으로 발전 할 수 있으니 매우 위험합니다.





06. 익상편 과 백내장



태양 광선으로 부터 눈을 지키기란 쉽지 않습니다. 눈을 지키기 위해서 선글라스를 많이 착용 하지만, 이것을 항상 착용 하기란 매우 힘듭니다. 예를 들어서 서퍼는 물위에 항상  있습니다. 하지만 물위에서 선글라스를 착용 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들의 눈은 태양에 많이 노출되어 손상을 입습니다. 익상편 이라고 불리우는 이 것은 분홍색, 흰색 또는 투명 플라크의 형태로 눈의 표면에 자라기 시작하며, 보통 무해하지만 암으로 발전하거나 시력에 나쁜 영향을 주는 백내장으로 변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07. 처진 목



나이가 들면서 목이 약간씩 처지는 것을 알아 챘을 텐데요. 이 형태를 흔히 칠면조 목 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노화의 한 부분으로 여겨집니다만, 이것은 목의 피부가 태양에 많이 노출되었다면 표시일 뿐입니다. 목이 자외선에 노출되면 목과 턱의 피부를 팽팽하게 하는 콜라겐이 파괴됩니다. 콜라겐이 분해되면서 피부는 약해지고 맥없이 주저 앉는 것입니다.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치유하는 방법



태양으로 인해 파괴된 부분의 손상이 모두 정상적으로 되돌아 올 수 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나쁜것들은 치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지요. 피부가 이미 손상을 입었더라도 추가 손상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 하는 즉,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면 손상된 피부를 치유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을 생성하는 데에 필요한 모든 비타민을 피부에 공급 하세요





새롭고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카카오채널로 구독하세요!


뉴스N정보

>>구독하기<<

>>구독하기<<


이 글이 공감이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 주시면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