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각종 서류들을 발급받을 때에 기본적으로 많이 포함되는 서류이죠. 자신의 포함한 세대의 구성원을 알려주는 서류인데요. 가장 많이 발급받는 서류 중의 하나이기도 하죠. 그러면 바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사이트가 검색되는데요. 접속해 봅시다.
들어오면 메인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는 전입신고와 병적증명서 발급 그리고 토지임대대장신청 등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들을 대부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의 민원센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가장많이 발급 받는 서류답게 가장 잘 보이는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프린트기가 있어야 하는데요. 위와 같이 발급불가로 나오는 이유는 공유 프린터를 사용해서 입니다. 또는 프린트기가 켜져 있지 않아서 입니다. 발급가능 상태가 되어야지만 프린터를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첫 번째로 등본 교부 입니다. 자신의 개인 정보와 맞는지 확인을 하고 비고 사항에 보면 포함해서 신청을 할 건지 미포함 할 건지가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그냥 발급받으면 되지만, 요구하는 쪽에서 표시되어야 할 사항을 말해주면 그것을 나오도록 발급받아야 합니다. 발급 부수를 선택하고 온라인 발급 본인 출력이 맞는지 확인한 후에 민원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초본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초본 방법과 동일합니다.
혹시 영문 등본도 필요하신 분들은 이것 또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상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