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 총정리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사고 맘에 들지 않아서 반품하고 아니면 물건에 문제가 있어서 반품하고 하루에도 아마 수천건의 반품이 진행되고 있을 겁니다.
이런 구입 과정중에 사고로 인한 제품의 손상과, 불량등으로 인해 손해보는 것은 결국 구입하는 구매자 들인데요.
시간낭비 돈낭비 억울하기만 한데, 정작 판매자는 나몰라라 할때가 있습니다. 이 억울함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바로 환불규정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는데요.
보통 하기 껄끄럽고 힘들어서 포기하시는 분이 많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한국소비자원 이라고 검색을 해 줍니다. 사이트가 보이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주세요.
한국소비자원에서는 피해구제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도 일종의 사건인데요. 피해구제정보를 클릭 해 봅니다.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류/세탁, 자동차/기계류, 정보통신, 금융/보험, 교육/문화, 레저/스포츠, 관광/운송 등 여러가지 피해사례가 있습니다.
왼쪽 메뉴의 피해구제정보를 보고 다른사람들의 피해구제사례를 살펴 봅시다.
위 내용은 진료비에 관한 내용인데요. 한방 패키지 시술 중도해지에 따른 진료비 환급여부에 관한 내용 입니다.
내용인즉, 한의원 10회 시술 패키지를 구입했는데, 계약을 무조건 주말예약으로 체결 했습니다. 시술비는 30% 할인가격인 190만원에 결제를 하였는데, 한의원 측에서 주말 진료를 해 주겠다던 처음 계약과는 달리 평일진료를 권유하여 부득이 하게 휴가를 내서 3번이나 평일에 시술을 받았는데, 이후 휴가쓰기가 어려워 계속 치료를 받지 못했습니다.
한의원에서 비수기에는 주말진료를 안한다며, 주말진료를 거부했는데요. 이에 환불을 요구했으나 한의원에서는 소비자 귀책으로 계약해지라며 환불을 거부하며 불가하다고 주장 했다는 내용 입니다.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라는 내용 입니다.
이에 답변으로 한의원측의 사유로 해지라고 생각 된다고 하는데요 공제 금액과 받아야 하는 금액까지 상세하게 설명 해 줍니다.
그외에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메뉴에서 기준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PDF와 HWP 파일을 통하여 잘 정리 해 놓았습니다.
대상품목이 전체적으로 나와 있으며, 업종, 품종을 참조 하시구요.
분쟁유형과, 해결기준, 비고를 통해서 자세한 내용 설명이 되어 지고 있습니다.
자신과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한번 살펴 보세요.
또는 상담신청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 해 보세요. 인터넷 상담과 소비자상담센터가 있는데요. 소비자 상담센터는 1372 번을 통해 상담 가능합니다.
이상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조속히 해결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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