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는 엄청난 종류의 개 품종이 있습니다. 각각 국가마다 나라를 대표하는 개들이 있으며, 순종, 잡종을 따지면 어마어마한 개들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활발한 개들을 선별 해 보았습니다.
Top. 10 벨기에 말리 노이즈
이름과 같이 벨기에산 개이며, 양사육에 쓰이던 목양견 이었습니다. 모든 기후에 잘 적응하는 만능견이며, 털관리가 쉽고, 주인에 대한 복종심이 강합니다.
양몰이, 썰매끌기, 추적 등을 시키면 아주 잘합니다.
Top. 9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
독일에서 사냥개로 쓰였던 품종이며, 뛰어난 후각과 지능을 가져서 유럽엥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강인한 체력과 민첩함을 갖추었으며, 이로 인해 조렵견으로, 사냥꾼을 보조하며, 사냥감을 찾거나 위치를 알려주고, 회수 해 오는 일을 했습니다. 많이 활동 적이므로 밖에서 자주 운동을 시켜줘야 합니다.
Top.8 브리타니
프랑스산 개이며, 수렵견으로 유명 합니다. 단단하고 다부진 체형에 민첩하며, 후각이 예민하고, 물을 무서워 하지 않는 중형견 입니다. 온순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운동량이 아주 많아서 밖에서 사육하셔야 합니다.
Top. 7 미니어처 호주 셰퍼트
오스트레일리언 셰퍼트 라고도 불리며, 원산지는 미국입니다. 하루종일 일해도 지치지 않을 정도로 체력이 강하며, 목양견으로도 많이 쓰였다고 합니다. 최근엔 운동할 때 데리고 다니는 애완견으로도 인기라고 합니다.
활기넘치고 유연성또한 뛰어나며, 행동이 재빠릅니다.
Top. 6 와이머라너
독일산 개이며, 후각이 예민해서 사냥감을 추척, 수색하는 사냥견으로 인기가 많으며, 충성심이 강하고, 대담하며 복종심이 강합니다. 역시 운동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자주 같이 뛰어 놀아 주어야 합니다.
Top. 5 비즐라
헝가리의 국견으로, 평원이 많은 헝가리에서 빠른 주력, 뛰어난 후각, 높은 수준의 사냥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길고 튼튼한 다리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역시 강인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훈련은 쉬우나 건강을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같이 운동을 해야 합니다.
Top. 4 잉글리시 세터
넓은곳에서 사냥을 하면서 뛰어 다녔던 품종이며, 공격성이 별로 없어서 타인을 따라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귀소 본능이 낮기 때문에 집으로 돌아오는 훈련을 잘 시켜야 합니다. 활동성이 많아서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고 절대로 얌전히 있지 못합니다. 충성심이 많고 애교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Top. 3 알래스카 클리카이
알래스카에서 처음 개량 되었으며, 미국에서 많이 태어나고 있습니다. 털빠짐이 많아서 관리하기에 조금 힘드며, 활동적이고, 경계심이 많으며, 엄청난 지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Top. 2 도베르만
독일이 원산지이며, 최초 품종은 사냥터 경비원의 신변보호와, 침입자를 잡아 냅니다. 어릴때 장난을 마니 치며, 절대 복종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활동성이 뛰어 나기 때문에 자주 운동을 시켜야 합니다.
Top. 1 요크셔테리어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겁이 없고 활발하며, 응석부리기를 좋아하고 애교가 많습니다. 활동성이 넘치고 항상 자신감에 차 있습니다. 청각이 발달되어 있어서 잘 짖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곳에서 키우는 것은
조금 곤란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 ♥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